실습소감문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ID/PW찾기 회원가입


커뮤니티
생생지락 :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발견하는것. 이것이 살아가는 즐거움의 시작입니다.
공지사항 자료실 자유게시판 자원봉사신청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개인적인 이익 및 홈페이지와 무관한 정보를 올릴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실습소감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소라 작성일19-06-07 15:28 조회256회 댓글0건

본문

여주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실습학생 김소라
실습기간: 2019년 6월 3일~7일

용인 정신병원 이후로 지역사회 정신간호학 실습은 처음인데 둘다 정신간호 이지만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용인정신병원처럼 폐쇄 병동에 있는 정신질환자들을 봤을때에는 겉으로 보기에도 일반인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 지역사회에서 본 정신질환자들은 그들의 병을 말하지 않으면 정신질환자가 아닌 일반인이라고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실습을 통해 정신질환자들도 충분히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정신질환자들도 자신의 병식을 알고 약물치료 등 병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번은 조현병 환자분 외래 진료를 위해 팀장님과 함께 같이 동행한적이 있었는데 신규간호사가 되면 잘해주는 프리셉터를 만났으면 좋겠다고 하니깐 팀장님께서 간호사는 누군가에 의해 영향을 받아서 일하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노력하여 움직이는 것이고, 간호전문직을 하는 동안에는 끝없이 계속해서 공부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해주실 때 정말 그런 간호사가 되야겠다는 마음가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프로그램을 하는데 처음에는 사회복지과 학생들도 있어 더 떨리고 부담스러웠지만 그래도 다들 잘 따라해주시고 너무 재미있어 하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0분 밖에 진행하지 않았지만 계속 말을 하면서 율동을 해야하니 덥고 숨도 많이 찼지만 다 하고 나니 정말 뿌듯하고 내자신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이번 실습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많은 분들이 직접 발로 뛰며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봉사정신과 타인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꼭 필요한 직업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어느 병원에 가서 일을 하게 될지 모르지만 이런 센터에서 일하는 모습을 직접 관찰하고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원가입이용약관
주소: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338번지 여주대학교 소동본부2층
        전화번호: 031)886-3435,3437
        팩스번호: 031)886-3436
        이메일: yjcmhc@hanmail.net
        COPYRICHT © 2015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