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소감문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ID/PW찾기 회원가입


커뮤니티
생생지락 :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발견하는것. 이것이 살아가는 즐거움의 시작입니다.
공지사항 자료실 자유게시판 자원봉사신청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개인적인 이익 및 홈페이지와 무관한 정보를 올릴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실습소감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영은 작성일19-04-14 21:14 조회322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여주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이영은입니다.
2019.04.08~2019.04.12 이렇게 5일동안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역사회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는 많은 활동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관찰도 하고, 참여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배우고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울검사, 미술, 체육, 컴퓨터, 음악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님들이 마음을 표현하고, 감정을 담아내고, 새로운 것을 배워나가는 과정을 보면서 저 또한 감정을 표현하는 법도 배우고,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가고 이루어가는 것에 대한 보람도 많이 느꼈습니다.
회원님들과 짧은 시간이지만 조금이나마 같이 교감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는 숨길 수 없는 미소로 참여하고, 기뻐하고, 열정적으로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에게까지 에너지가 전달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또 재가방문하는 일에 동행해보면서 센터 선생님들이 방문하는 곳곳마다 생명이 살아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방문했을 때 학생이어도 반갑게 맞아주시고, 어떤 거창한 일을 하지 않아도 같이 이야기 나누고, 듣고 하는 그 과정속에서 그분들의 표정도 달라지고 의지도 달라지는 모습을 짧은 순간이지만 지켜보면서 이렇게 짧은 방문이어도 마음이 전달되고, 꾸준한 관심과 사랑이 있다면 치료에 있어 큰 도움이 되겠구나 싶어 놀랐습니다. 재가방문 시에 가장 많이 센터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많이 느꼈던 것 같습니다.
일주일만으로 이 곳의 전부를 배우지는 못했겠지만 선생님들께서 먼저 많이 알려주시고 매 프로그램시간, 또 학생주도프로그램시간 등등 아이디어도 주시고,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더 많이 배우고 올 수 있었습니다!
회원님들과 만들었던 작은 추억들도 너무 즐거웠고, 저의 생각도 많이 고치게 되고, 인식도 많이 개선할 수 있어서 이 실습이 참 소중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원가입이용약관
주소: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338번지 여주대학교 소동본부2층
        전화번호: 031)886-3435,3437
        팩스번호: 031)886-3436
        이메일: yjcmhc@hanmail.net
        COPYRICHT © 2015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ALL RIGHTS RESERVED.